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방탄 지민 별명 및 용어 정리 3편




333(삼삼삼)

[대명사] 불타오르네 뮤직비디오 3분 33초 댄스브레이크에서 보여주는 파워풀한 군무를 통칭하는 말. 혹은 그 군무의 센터를 맡은 지민을 의미.
[활용] 333의 남자, 3분33초걔


424

[대명사] 낫투데이 뮤직비디오 4분 24초에서 '총,조준,발사' 가사에 맞추어 샷건을 장전하는 지민의 센터컷이 화제가 되어 생겨난 지민을 지칭하는 단어. 핑크헤어에 라이더자켓이라는 까리한 착장과 더불어 총을 쏘며 미소 짓는 지민의 모습을 보고, '웃으면서 나라 전멸시킬 상' 이라는 반응과 함께 수많은 입덕을 불러일으켰다.

[논란] MV등장시간, 숫자대명사 등 기존의 '333'과 비교될 수 밖에 없던 '424'는 빈번하게 비교플에 소환되곤 했는데, 그 때마다 '어디 424가 333에 부벼대냐'는 혹평을 들으며 찬밥 신세가 되었으나 최근 들어 약간 비빌 수는 있을 만큼의 지지세력을 확보한 듯하다.

콩알이

[명사] 데뷔 초 동글동글 반들반들하고 쟉은 콩알 같았던 지민을 부르던 애칭.
[파생어] 깜장콩 : 태닝으로 피부를 태운 데뷔초 콩알이
[관련어] 댄싱빈 : 춤추는 콩알이

박이사

[명사] 범접할 수 없는 카리스마와 으른미가 뿜어져 나올 때 쓰는 말. 이사님이라는 직위에 맞게 깐머리에 수트 차림일 경우에 주로 앓는다.
[연관] 190105 골.든디스크 지민이 박이사의 대표적인 예.

[주접1] 이사님 날 가져요ㅠㅠ
[주접2] 노예계약 매우 가능, 무급환영, 퇴근안하고 회사에 뼈를 묻을게요ㅠㅠ
[주접3] 조카 발 밑에 넙죽 엎드리고 싶다ㅠㅠ

줴멘쒜

[명사] 본보야지2에서 들고 있던 수건을 놓쳐 바다에 빠뜨린 지민을 본 정국이 '줴멘쒜!!!' 라는 사자후를 뿜어낸 것이 시초. 180602 팬사인회에서 '정국아, 지금 몇 시에요?' 라는 팬의 질문에 정국이 쥐민쒸! 라고 대답하기도 할 정도로 정국이 지민을 부르는 대표적인 호칭으로 자리잡았다.

지민시

[합성어] 1. '지민 + 시(時)' 로 이루어진 단어로, 지민이 태어난 날인 10월 13일을 시간에 대입한 '10시 13분'을 의미한다.
2. < 작은 것들을 위한 시 -> 작은 것 -> 지민 -> 지민이를 위한 시 -> 지민시 >의 흐름으로 방탄소년단 미니 6집 '작은 것들을 위한 시'의 줄임말로 쓰기도 한다.(멤버들에 의해)

팟찌밍

[대명사] 귀여운 지민을 앓는 덬들이 지민을 귀엽게 발음하다가 '박지민->박찌민->바찌밍->팟찌밍' 이 되었다. 주로 지민이 너무 귀여워서 주체할 수 없을 때 많이 등장한다.


[주의1] 모택동을 마오쩌둥이라고 하듯 박지민도 중국식 발음으로 팟찌밍인 줄 알았다. (X)
[주의2] 망개떡 안에 팥이 있어서 팥지민이라고 부르다가 팟찌밍이 된 줄 알았다. (X)

라벤더박

[대명사] 190115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에 보라색 머리를 하고 무대에 선 지민에게 붙혀진 별명.
[연관] 폴라포머리

롤링박

[대명사] 푹 빠지게하다, 홀리게 하다, 휘감다 등 매력으로써 누군가에게 어필함을 뜻하는 '감다, 감기다' 라는 표현이 지민과 만났을 때 비로소 대명사 '롤링박'이 되었다. 무궁무진한 매력으로 한 번의 무대, 1분의 예능, 1초의 눈빛으로 처음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그 매력에 감기게 하는 지민에게 어느 순간 눈을 뗄 수 없는 순간을 마주한다면, 바로 '롤링박'에게 대차게 '감긴 것'이다.
[관용구] 롤링박에게 감기다


영고짐

[형용사] 영원히 고통받는 지민. 타고난 똥손력으로 각종 벌칙왕 타이틀을 차지했을 때 혹은 데뷔 초 '매력있나', '내가누구' 등 흑역사 아닌 흑역사를 자체 생성하여 아직까지 놀림받고 있는 지민이를 개롭힐 때 쓰인다.
[관련어] 똥손